• jaeoklish1129

About CEO of Dr.YOUTH, Dr.Yousoo Kim. 엠에스힐링 닥터유스 김유슈 대표 인터뷰.

2월 15일 업데이트됨




CEO of Dr.YOUTH, Dr.Yousoo Kim (a natural anti-aging essential oil brand in the picture.


[Beauty Noori News] I am a doctor majoring in anti-aging medicine and rehabilitation medicine, and I run YS Bio Co., Ltd., we are making anti-aging products. Also runs Dr.YOUTH Clinic with Director Kim Ji-soo. He graduated from Seoul National University College of Medicine, completed his Ph.D. and qualified as an American anti-aging specialist and an international aromatherapist Union (IFA) certified aromatherapist, and serves as the president of the Korean Aroma Society.


Dr.YOUTH Aroma offers Natural Essential Oil Blends in roller type for people who care about healing their Body and Mind. Patented essential oil compositions for joint pain relief and good aromatherapy for De-stress and Good Sleep.



1. 저는 노화방지의학과 재활의학을 전공한 의사로 안티에이징 제품을 만드는 ㈜와이에스바이오를 운영하고 있으며 관계회사로 함께 사업을 하고 있는 김지수 원장의 닥터유스 클리닉이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했으며 미국노화방지전문의 및 국제아로마테라피스트 연합(IFA) 공인 아로마테라피스트 자격을 가지고 있으며 대한아로마학회 이사장을 맡고 있습니다.


2. 대표님께서 화장품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는 무엇인지요?

처음 노화방지의학을 접했을 때는 내적인 노화에 주로 관심이 있었지만 연구를 거듭할수록 외적(피부) 노화도 내적인 노화 이상으로 중요하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피부과에 와야하는 약이나 시술보다는 매일 적용할 수 있는 화장품에 주목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지루성 피부염이 심했는데 이 또한 화장품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3. 닥터유스의 첫 제품을 출시하기까지 어떤 과정을 거치셨는지요?

10여년 전 화장품 공부를 처음 시작할 때만 해도 성분 위주의 단편적인 접근에서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의사, 코디네이터 등을 대상으로 자외선 차단제 강의를 하면서 점점 더 노화방지라는 전체적인 관점에서 피부를 보게 되었고 기능적인 측면을 중요하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에는 질감, 향 등 사용자 편의적인 측면에 집중하였습니다. 마지막 관문이 원료였습니다. 좋은 천연원료를 구하기 위해 세계각지의 농장을 돌아다닌 끝에 신뢰할 만한 공급자를 구하고 나서야 저 자신이 쓰고 싶은 제품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4. 닥터유스의 첫 제품에 대한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특징 및 차별점)

저희는 미백, 여드름 피부 트러블 등 다른 문제는 관심없습니다. 오로지 노화방지 입니다. 저와 세계적인 보톡스 전문가인 김지수 원장은 노화방지 전문가입니다. 저희 형제는 끊임없이 어떻게 하면 젊어보이는 피부를 가지고 있을 지 토론해왔습니다. 저희는 천연원료를 고집합니다. 특히 첫번째 라인인 로자올리바는 최고급 불가리아 로즈를 비롯 로만캐모마일, 프랑킨센스 등을 아낌 없이 넣었습니다. 이 원료를 바탕으로 발효공정으로 안정화된 저희 화장품은 피부 근본을 강화하여 끊임없는 외부손상을 피부를 보호하는 노화방지 제품으로 단순한 기초라인만 있습니다. 주위에서 상업적으로 성공하려면 다양해야한다는 조언을 들었지만 전문가적인 입장에서 보면 굳이 복잡해야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5. 차기 제품으로는 어떤 제품을 준비 중이신지요?

노화방지를 위한 다양한 제품군을 준비중입니다. 제일 먼저 자외선차단제를 올 상반기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특허가 나오는데로 치약도 준비중이구요. 첫번째 라인은 로즈를 이용한 최고급라인이었다면 차기작으로는 대중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라인도 구상하고 있습니다


6. 대표님께서는 최근 책도 발간하셨는데요, 집필 동기는 무엇이셨는지요?

저는 실천하는 의사입니다. 최근에 미디어가 발달 하다 보니 너무도 많은 건강정보들이 넘쳐나고 있고 이로 인해 건강관리가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제가 안티에이징 전문의로서 연구하고 또 실천하다 보니 그렇게 까지 무지막지한 노력을 해야 젊음을 유지하는 건 아니라는 걸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힘들이지 않고 즐겁게 건강관리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책을 쓰게 되었습니다. 피부에 대해서도 한 챕터를 할애했는데 기초화장품, 자외선차단제 등 기본이 가장 중요합니다.


7. 3년 후(단기적), 그리고 10년 후(장기적) 어떤 사업적인 목표를 갖고 계십니까?

고가의 안티에이징 라인은 트렌디한 몇몇 성분에만 치중하고 있고 천연제품은 여전히 중저가 시장에 머물러 있습니다. 하지만 결국 본질에 충실한 화장품을 찾을 수 밖에 없다고 봅니다. 저는 닥터, 안티에이징, 천연, 한국적 기술 이 모든 것을 아울러 전 세계적으로 통하는 럭셔리 브랜드를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3년 후 중국 시장을 통해 동남아를 거쳐 결국 10년 후 두바이, 유럽의 고급면세점에 당당히 진열된 저희 제품의 모습을 그려봅니다.


8. 끝으로 꼭 하고 싶으신 말씀은?

안티에이징을 향한 저희의 여정은 진행형입니다. 계속 연구하고 좋은 원료를 발굴하여 내가 쓰고 싶은 제품, 내 가족이 쓰고 싶은 제품을 계속 내 놓겠습니다. 지켜봐 주십시오.


- 뷰티누리 취재부 임흥열 차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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